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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블릿 1. 기본 개념

  1. MAPPING

    (1)방법

     1)web.xml
     2)java파일에 직접 annotation

    (2)목적

     >>경로 노출을 막아 보안 강화.
     1)no 매핑
         http://.../kloud/stock.mvc.control/stock 
         >>클래스 파일 경로가 그대로 노출됨. 보안에 안 좋음
     2)매핑:
         http://...kloud/stock 
         >>클래스 파일 경로 노출을 막아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음.
  1. GET, POST

    (1) 정의

     :클라이언트가 서버에 데이터 요청하는 방식

    (2) GET, POST 차이

     1)GET: URL값으로 정보 전송. 외부노출됨>> 보안성 낮음 
     2)POST: header에 데이터 담아 전송해서 외부노출X 보안성 높음

     

3. ContextPath(톰캣)

    context(문맥)을 벗어나지 않는 가상 경로(context 사이트)
    -하나의 root에서 파생된다.
    -웹프로젝트를 만들면 자동으로 server.xml에 추가된다.

 

 

4. 서블릿 작동 순서

  (1)클라이언트가 서버에게 서블릿 요청
  (2)서버에서 서블릿 컨테이너를 만들고, 클라이언트가 요청할 때마다 1)스레드 2)서블릿객체를 만든다.

 

 

5.Servlet Life Cycle

 

(1)Life Cycle(생명주기)란?

 프로그램(객체)의 탄생->소멸 과정을 뜻한다. 모든 프로그램은 life cycle이 있다.

(2)서블릿의 life cycle

 서블릿은 첫 생성 시 메모리에 로딩되고, 이후 만들어진 서블릿 객체가 재활용된다.
     ->이미 만들어진 서블릿 객체를 사용하므로 동작 속도가 빠르다!

 1)서블릿 객체 생성
 2)init()호출
 3)service(),doGet(),doPost() 호출
 4)destroy() 호출